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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소

수소 연소 엔진(HX12) - HD인프라코어

by 장기개미 2023. 12. 2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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퓨얼셀(연료전지) 아님. 

수소를 폭발 연소시켜 엔진을 돌려 차량을 운전하고자 함.

 

퓨얼셀(연료전지)이란..수소를 이용하여 전기를 만듬.
지금 현대HD인프라코어가 하는 것은 퓨얼셀이 아니라 내연기관 엔진에 디젤/가솔린/LPG를 넣듯이
수소를 넣어서 연소 시키겠다는 것.

>> 전기차는 콘센트를 꽂아서 베터리에 전기를 충전하고, 충전된 전기로 모터를 돌림
>> 수소차는 수소를 충전 수소탱크에 수소를 충전하고, 그 수소를 Stack에 흘려 보내면
     수소와 산소가 반응하여 전기가 만들어지고, 그 전기로 모터를 돌림

 

 

 

 

 

현재 HD인프라코어의 일반 엔진에 비교하니 출력이 약간 차이가 있네요.

수소 연소 엔진 - 11리터 300마력......."출력이 너무 부족한건 아닐까???"
CNG엔진 - 11.1리터.340마력
디젤엔진  - 11리터 460마력

 

 

 

2022년 뉴스

25년에 시장에 나올것 같다고 하였으나..

https://www.h2news.kr/news/article_print.html?no=10233

 

월간수소경제

[월간수소경제 성재경 기자] 수소엔진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지난해 5월 도요타가 1.6리터 3기통 터보 수소엔진을 탑재한 ‘코롤라 GR(GR 야리스)’ 차량으로 후지스피드웨이에서 열린 ‘ORC 루

www.h2news.kr

 

 

2023년 뉴스

24년에 타타대우와 협업하여 시장에 나올것으로 예상함.

https://www.h2news.kr/news/article.html?no=11549

 

<연속기획>수소경제 주목되는 기술·제품 59. HD현대인프라코어의 ‘11리터급 수소연소엔진’

[월간수소경제 성재경 기자] 새만금방조제로 넘어가기 전이다. 군산산업단지에 내려앉은 하늘은 겨울의 초입을 닮은 시린 파랑을 하고 있다. 입동 언저리에 HD현대인프라코어 군산공장을 찾았

www.h2news.kr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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