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수소

대전도시철도 2호선 ‘수소트램’ 확정

by 장기개미 2023. 12. 17.
반응형

 

1회 충전 227㎞ 주행…수소 1㎏당 4천344원에 30년 공급

총 38.1㎞ 구간, 1조4천91억 투입…내년 착공해 2028년 개통

 

 

 

https://www.hydrogen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731

 

대전도시철도 2호선 ‘수소트램’ 확정  - 수소신문

[수소신문] 단일 노선으로 세계 최장 노선이 될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이 최첨단·친환경 수소 기술의 완전 무가선 방식으로 건설된다.총연장 38.1km인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은 정거장 45개소

www.hydrogennews.co.kr

 

 

 

https://www.yna.co.kr/view/AKR20231107087651063

 

대전 트램은 '수소로 간다'…무가선 배터리 방식 확정(종합) | 연합뉴스

(대전=연합뉴스) 김준호 김준범 기자 =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(노면전차)은 친환경 수소 연료전지를 활용한 무가선 방식 수소트램으로 확정됐다....

www.yna.co.kr

 

 

대전 트램 공식 홈페이지에도 반영된 내용입니다.

https://www.daejeon.go.kr/djTram/contentView.do?menuSeq=6716

 

대전트램

과업범위 연장 8.5km, 정거장 11개소, 차량기지 1개소 기본 및 실시설계[토목, 건축, 궤도], 측량, 지질조사, 도시관리계획, 차량기지 건축기획

www.daejeon.go.kr

 

 

현대로템에서 진행중이고요.

기사 내용을 보면 거의 현대로템으로 갈 확률이 아주...상당히..높습니다.

충전시설까지 모두 같이 공급하여 사업을 통째로 먹는 느낌이네요.



 

 

https://news.mt.co.kr/mtview.php?no=2023110713104957389

 

대전시, 대전도시철도 2호선 최첨단·친환경 '수소트램'으로 확정 - 머니투데이

세계 최장 완전 무가선 방식으로 건설… 900억 수소 인프라는 민자유치, 향후 경쟁입찰로 차량제작사 선정대전도시철도 2호선 '트램'이 새롭게 개발된 최첨단·친환경 수소 기술의 완전 무가선

news.mt.co.kr

 

반응형

'수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수소 연소 엔진(HX12) - HD인프라코어  (0) 2023.12.25
수소트럭 - 중국 하이봇  (0) 2023.12.17
암모니아트럭 - AMOGY  (0) 2023.10.09
SK E&S - SK가스  (0) 2023.08.03
E1 캐나다에 블루암모니아 투자!  (0) 2023.08.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