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소차 보급 계획
정부는 2030년까지 수소전기자동차(FCEV) 30만 대 보급과 수소충전소 660기 이상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
주요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:
1. 수소차 보급 확대
상용차 중심 보급: 현재 약 582대 수준인 수소버스를 2030년까지 2만 1,200대로 약 36배 확대할 계획입니다.
화물·특장차 시범사업: 수소 카캐리어, 냉동차, 트랙터 등 다양한 수소 화물차의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보급을 촉진합니다.
2. 수소충전소 인프라 구축
충전소 확충: 현재 약 274기인 수소충전소를 2025년까지 450기, 2030년까지 660기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.
액화수소충전소 도입: 2024년까지 32개소 구축을 위해 1,155억 원을 지원하며, 2030년까지 280기를 확보할 계획입니다.
3. 재정 및 정책 지원
보조금 지원: 2025년 수소차 보급 지원 예산 7,218억 원을 반영하여, 수소버스 2,000대, 수소승용차 1만 1,000대 등의 구매를 지원합니다.
성능평가 기준 도입: 수소버스의 성능평가 기준을 마련하여, 고성능 차량의 보급을 유도하고 보조금을 차등 지원합니다.
4. 기술 개발 및 안전 관리
고성능 수소차 개발: 수소상용차 내구성 향상, 전용 플랫폼 구축, 연료전지 경량화 등을 통해 2025년 고성능 수소승용차 출시를 목표로 합니다.
사후관리 인프라 구축: 수소차의 안전성과 유지비 지원을 위해 연료전지 스택 교체 비용 등을 지원합니다.
이러한 계획을 통해 정부는 수소경제 활성화와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CNG/디젤차 감소
25년은 전기차/수소전기차, 충전인프라 확충 계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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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젤·CNG ↓ 전기·수소차 ↑…달라진 車 지형도 - 수소신문
[수소신문] 탄소중립과 기후위기, 전기차 캐즘과 화재 그리고 자율주행 등 다양한 변수 속에서 자동차 시장의 급변하고, 브랜드간의 경쟁도 격화하고 있다.기존 내연기관차 중심의 자동차 시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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