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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소

수소차 보급 계획

by 장기개미 2025. 1. 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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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는 2030년까지 수소전기자동차(FCEV) 30 보급과 수소충전소 660 이상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 

주요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:

 

1. 수소차 보급 확대

상용차 중심 보급: 현재 582 수준인 수소버스를 2030년까지 2 1,200대로 36 확대할 계획입니다. 

화물·특장차 시범사업: 수소 카캐리어, 냉동차, 트랙터 다양한 수소 화물차의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보급을 촉진합니다.

 

2. 수소충전소 인프라 구축

충전소 확충: 현재 274기인 수소충전소를 2025년까지 450, 2030년까지 660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. 

액화수소충전소 도입: 2024년까지 32개소 구축을 위해 1,155 원을 지원하며, 2030년까지 280기를 확보할 계획입니다. 

 

3. 재정 정책 지원

보조금 지원: 2025 수소차 보급 지원 예산 7,218 원을 반영하여, 수소버스 2,000, 수소승용차 1 1,000 등의 구매를 지원합니다. 

성능평가 기준 도입: 수소버스의 성능평가 기준을 마련하여, 고성능 차량의 보급을 유도하고 보조금을 차등 지원합니다.

 

4. 기술 개발 안전 관리

고성능 수소차 개발: 수소상용차 내구성 향상, 전용 플랫폼 구축, 연료전지 경량화 등을 통해 2025 고성능 수소승용차 출시를 목표로 합니다.

사후관리 인프라 구축: 수소차의 안전성과 유지비 지원을 위해 연료전지 스택 교체 비용 등을 지원합니다.

이러한 계획을 통해 정부는 수소경제 활성화와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CNG/디젤차 감소

25년은 전기차/수소전기차, 충전인프라 확충 계획

 

https://www.hydrogen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705

 

디젤·CNG ↓ 전기·수소차 ↑…달라진 車 지형도 - 수소신문

[수소신문] 탄소중립과 기후위기, 전기차 캐즘과 화재 그리고 자율주행 등 다양한 변수 속에서 자동차 시장의 급변하고, 브랜드간의 경쟁도 격화하고 있다.기존 내연기관차 중심의 자동차 시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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